[Google Ads] 여러분의 광고가 노출 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하세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0-12

조회수 : 1138

댓글 0

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 갈동선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 광고 미노출 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구글 애즈에서 광고를 만들고 광고가 운영되지 않을 가능성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구글 애즈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하는 것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보통은 이 부분을 잘 체크하셔도 광고 미노출의 원인이 무엇인지 70% 이상은

알 수 있으며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결제에 대한 부분

선불 결제일 경우 광고를 운영하는데 충전된 금액이 없다면 광고 운영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후불 결제의 경우에도 카드에서 결제 실패 등으로 문제가 생긴다면,

마찬가지로 광고 운영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도구 및 설정'->'결제 탭 요약' 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예산과 입찰가가 너무 낮지는 않은지 확인

구글애즈는 비보장형 광고 특성상 예산과 입찰가 설정에 있어서 자유롭습니다.

다만, 입찰 경쟁을 시도하기에는 너무 낮게 예산과 입찰가가 설정되어 있다면,

광고 미노출이 발생할 것입니다. 예산과 입찰가를 증액 후 경과를 지켜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3. 여러 종류 타겟팅 설정으로 교집합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

구글 애즈에서 설정할 수 있는 타겟팅은 각 캠페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예로 들자면,

게재 위치, 잠재고객, 키워드, 주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그룹 하나에 모든 타겟팅을 설정하면 잠재고객 범위가 많이

좁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광고그룹 하나에 여러 종류의 타겟팅을 설정하는

것보다는 1~2개 타겟팅만 설정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제가 말씀 드린 것 외에도 수많은 이유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결방법을 모르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 주시면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 잘하는 마케터 갈동선이였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