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에 노출되는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알아보기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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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0-13

조회수 :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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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AMPM글로벌 조우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통합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노출하고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상품인데요.



브랜드 검색을 구매하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 검색 집행이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일반 키워드로는 브랜드 검색을 집행할 수 없습니다.


현재 집행중인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예시입니다.

이렇게 1개의 메인 이미지와 3가지의 서브 이미지를 사용해

광고 집행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자사몰 이름을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이 되다 보니 유입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노출되는 형태는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으로 구성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디바이스를 나눠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주분들은 광고비가 어떻게 되나 궁금하실텐데요.

광고비는 상품유형, 광고노출기간 최소 7일부터 최대 90일로 설정 가능하며.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최근 30일 조회수의 합계에 따라 산정되게 됩니다!


아 그리고 최소 광고비는 50만 원이므로 이 점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브랜드 검색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키워드를 구매하신 다음 검수를 받고서,

그 검수에서 통과를 받아야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검색광고에 비해

조금 더 까다로운 편인데요.. 


집행하시다가 모르는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봐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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