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간단 내용정리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0-25

조회수 : 1680

댓글 0
검색포털로 어떤 걸 많이 쓰시나요?
아마 네이버를 많이 꼽으실거같은데요

그래서 네이버에 대해서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광고는 검색광고, 쇼핑광고. 콘텐츠광고, 플레이스광고 등으로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검색광고입니다.

검색광고는 다양한 키워드에 따라 노출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정교한 검색을 도와주는 광고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보면 적절한 키워드 선택은 니즈를 가진 소비자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고객의 유입확률이 높고 세팅방법에 따라 높은 광고 효율을 집행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네이버 검색광고는 어떤 키워드를 잡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화면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하면 볼 수 있는 첫 화면인데요

"광고 만들기"글 시작으로 캠페인을 시작한답니다.



만들기에 들어가면 화면처럼 캠페인 만들기를 눌러 어떤 광고를 진행할지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검색광고인 파워링크 유형을 선택해서 집행 해보겠습니다..



하단에서 캠페인의 이름과 하루 예산 설정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예산 설정을 어떻게 설정 하냐에 따라

광고주가 원하는 시간대에 노출이 되냐, 시스템이  

시간대에 맞춰 광고를 끄고 키고 하는 차이를 보이는

사항이 된답니다.




캠페인을 만들고 나면 그룹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그룹은 타겟설정 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하단의 고급설정을 통해 PC와 모바일 그룹별

노출 매체 유형을 선택 할 수 있는데 이 설정을 통해

노출 제한을 통해 불필요한 노출이 되지 않도록

선택 노출을 시킬 수 있답니다.





그룹까지 세팅이 되면 광고 만들기 설정에서

키워드와 소재를 추가함으로써 광고를

집행 할 수 있게 된답니다.


키워드는 연관키워드 검색을 통해

관련된 키워드를 보고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 

또는 수기로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소재는 제목과 설명, 연결 URL 설정을 하는 곳인데요

연결 URL 경우는 클릭 했을 때 보이는

랜딩페이지이기 때문에 메인 페이지보다

상품 페이지로 설정 해주시는게

높은 전환율을 볼 수 있습니다.






소재랑 확장소재까지 등록을 할 경우 보이는 화면으로

광고가 집행되었는데요.

확장소재는 필수는 아니지만 추가적으로 

설정을 하면 고객의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