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올리브영의 적수가 되다

김진혁 마케터
2023-10-26
조회수 : 944
댓글 0
인기 제품 'VT 니들샷'이 다이소에서 판매되면서 인터넷 커뮤니티를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다이소는 균일가 정책 상 최대 가격이 5,000원을 넘지 않으며, VT 니들샷의 판매가는 3,000원입니다.
VT 자사몰이나 올리브영의 판매가는 3 ~ 4만원대로, 다이소의 판매가는 1/10 수준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용량과 패키지가 다르고, 주요성분은 같으나
배합 비법은 상이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주목하여 빠르게 입소문이 타기 시작했고,
다이소의 기초,색조 화장품 매출은 올해 1~8월 전년 대비 약 160%의 성장을 이뤘습니다.
이에 다이소가 업계 점유율 70%인 CJ올리브영의 시장점유율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중심 생활용품 스토어로 시작한 다이소를 대표적인 케이스로,
빅블러 시대의 각 기업들은 취급 카테고리를 빠르게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영역 다툼이 활발한 지금, 맞춤 전략을 통해 우위를 선점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저희 AMPM 글로벌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각 분야별 맞춤 전략으로 차별성 있는 마케팅을 진행해드립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posickbj/?baepo=posickbj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