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제트배송 장단점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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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3-11-05

조회수 : 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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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트배송은 로켓배송과 쿠팡에서 해주는 빠른 배송은 같지만,

판매자가 직접 창고 재고를 컨트롤하고 판매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판매자가 재고를 직접 책임지면서

창고와 배송 및 CS 같은 풀필먼트 서비스를 쿠팡에게 제공받고 수수료를 주는 형태죠.


장점

1) 제트배송에 입점하면 매출이 많이 늘어남 / 로켓배송 입점보다 매출의 증가폭이 적습니다.

오픈마켓(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때보단 빠른 배송이기 때문에 매출이 증가합니다.



2) 제트배송 상품은 마켓플레이스 제품보다 노출이 더 잘됩니다. 물론 로켓배송 제품보단 노출이 덜합니다.

수수료를 많이 받고(약 30% 정도) 풀필먼트 서비스를 해주는 것이라 쿠팡 마켓플레이스 제품보다 노출에 유리합니다. 다만 쿠팡 자사 재고로 인식되는 로켓배송 제품의 노출보다는 떨어집니다.



3) 제트배송 상품은 쿠팡 창고에 입고를 시키면, 배송 및 CS를 쿠팡에서 해줍니다.

제트배송은 배송과 CS를 쿠팡에서 대신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로켓배송과 다르게 제트배송 제품은 판매자가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온전히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쿠팡에서 제트배송 제품 중 쿠팡 가격 정책을 따르지 않으면 제트배송 딱지를 썸네일에서 삭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점

1) 로켓배송 정도는 아니지만 제트배송도 수수료가 비쌉니다.

카테고리별, 상품 가격별로 약간 차이가 있지만 제트배송도 대략적으로 수수료가 30% 내외가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0%의 수수료는 만만치 않죠.


2) 마켓플레이스 제품도 아니고, 로켓배송 제품도 아닌 어중간한 포지션에 있습니다.


3) 제품 판매가를 판매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사라지고 있다.

제트배송의 장점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판매가를 판매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쿠팡이 요샌 제트배송 딱지를 붙였다 땠다 하면서

제트배송 제품의 판매가에도 관여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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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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