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과 CRM마케팅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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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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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정의와 장단점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매출, 구매, 클릭 등의 행동에 집중하여 광고를 통해 

이루어지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측정합니다. 


CRM 마케팅이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그럼 서로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장점 
1) 광고 효과를 효과적으로 측정 및 분석 가능 

- GA툴 같은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해 문제점을 빠르게 찾아 개선 가능 

2) 효과적인 예산 분배가 가능 


퍼포먼스 마케팅 단점

1) 경쟁이 치열하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음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입찰가가 계속해서 상승하여 광고 성과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음

2) 효율만을 집착한 나머지 브랜드 이미지 하락 가능성


CRM 마케팅 장점 

1)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 

2)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운영가능 


CRM 마케팅 단점

1)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림

2) 개인 정보에 관련한 법적인 제제 가능성

3) 충분한 데이터가 없을 시 효과가 미비함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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