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필수사항 체크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1-13

조회수 : 1260

댓글 0

안녕하세요 컨설팅6팀 김도영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운영하면서 필수적인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 그룹 > 소재) 


1. 캠페인 및 그룹관리 

캠페인을 왜 나눠야할까요?

캠페인에 제품 한 개가 아닌 여러개를 넣어둔다면

관리하기 힘들어서 입니다. 

데이터 성과분석도 힘들겠죠?  

저 같은경우 가습기를 광고한다고 했을 때 

무드등 가습기 MO/PC 분리 

무소음 가습기 MO/PC 분리

가성비 가습기 MO/PC 분리

사무실 가습기 MO/PC 분리


이렇게 나눈 후에 추가적인 소재를 확인 후

계속 세분화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중 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사무실 가습기를 원하고 검색한 경우 

소재에 사무실이라는 키워드가 있을 때 클릭율,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품질지수 관리도 용이하고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을 아낄 수 있습니다. 



2. 제외키워드 설정 

만약 무드등 가습기로만 검색을 받고싶고 소재세팅도 그렇게 해두었다면 

무드등 가습기를 제외한 나머지 키워드들은 제외키워드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EX) 무드등 대용량 가습기, 대용량 가습기, 무소음 가습기,

가성비 가습기, 사무실 가습기 

이런식으로 쓸모없는 노출이나 클릭을 줄여줘야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전략을 원하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