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필수사항 체크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11-13

조회수 : 1125

댓글 0

안녕하세요 컨설팅6팀 김도영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운영하면서 필수적인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 그룹 > 소재) 


1. 캠페인 및 그룹관리 

캠페인을 왜 나눠야할까요?

캠페인에 제품 한 개가 아닌 여러개를 넣어둔다면

관리하기 힘들어서 입니다. 

데이터 성과분석도 힘들겠죠?  

저 같은경우 가습기를 광고한다고 했을 때 

무드등 가습기 MO/PC 분리 

무소음 가습기 MO/PC 분리

가성비 가습기 MO/PC 분리

사무실 가습기 MO/PC 분리


이렇게 나눈 후에 추가적인 소재를 확인 후

계속 세분화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중 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사무실 가습기를 원하고 검색한 경우 

소재에 사무실이라는 키워드가 있을 때 클릭율,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품질지수 관리도 용이하고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을 아낄 수 있습니다. 



2. 제외키워드 설정 

만약 무드등 가습기로만 검색을 받고싶고 소재세팅도 그렇게 해두었다면 

무드등 가습기를 제외한 나머지 키워드들은 제외키워드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EX) 무드등 대용량 가습기, 대용량 가습기, 무소음 가습기,

가성비 가습기, 사무실 가습기 

이런식으로 쓸모없는 노출이나 클릭을 줄여줘야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전략을 원하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