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다가오는 트랜드 예측 '디지털 세상의 변화'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3-11-14

조회수 : 1622

댓글 0



안녕하세요~ 브랜딩과 매출을 잡자! 마케터 김지효AE 입니다!


오늘은 2024년 다가오는 트랜드 예측을 써보려고 해요.

다가오는 새해를 미리 준비한다면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겠죠?

같이 살펴보시죠!



2024년다가오는트랜드예측: 디지털세상의변화

2024년 새해 인사 상징은 첫 일출의 후지산과 함께합니다. | 프리미엄 벡터

새해가다가오면서기업들은다가올트랜드에대비하여마케팅전략을세우고있습니다.

2023년의데이터를토대로예측되는 2024년의트랜드를살펴보겠습니다.

1. 메타버스의부상

낙원인가 디스토피아인가, 메타버스의 과거와 미래


2024년, 메타버스는디지털세계에서큰관심을받을것으로보입니다.


가상현실(VR)과증강현실(AR) 기술의발전으로인해
사용자들은현실과가상의경계를더욱무시하며메타버스에서다양한경험을것으로예측됩니다.

2. 인공지능(AI)과자동화의확산


미래의 먹거리 인공지능(AI), 기업들의 기술 도입 및 정부 차원 육성 시급


AI 기술은계속해서발전하고있습니다. 2024년에는 AI를활용한자동화가마케팅영역에서더욱통합되어,

개인화된서비스및광고를제공하는데중요한역할을할것으로기대됩니다.


3. 데이터주도의개인화마케팅


빅데이터 분석 어떻게 시작하지? (with kaggle) - 모두의연구소

고객데이터를활용한개인화된마케팅이더욱강조될것입니다. 사용자의행동데이터를분석하고이를기반으로한개인화된콘텐츠및광고는브랜드와소비자간의상호작용을높일것으로예상됩니다.


4. 환경과사회적책임의중요성강조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지구는 내가 지킨다 환경 보호에 앞장서요 | 주니어 생글생글


소비자들은기업이사회적책임을다하고환경에대한관심을보이는것을더욱중요시합니다. 기업들은지속가능한비즈니스모델과사회적책임을강조한마케팅전략을구축해야할것입니다.


5. 비대면경험의진화


코로나19, 비대면·디지털화 가속화


코로나19로인해가속화된비대면경험이 2024년에도계속해서진화할것으로예상됩니다. 확장된협업툴, 가상이벤트, 온라인상품시연등을통해소비자들은풍부한비대면경험을기대할것입니다.


6. 5G 기술의확산


5G와 5G를 지탱할 수 있는 기술들


5세대이동통신기술인 5G의보급이더욱확대되면서, 더빠른속도와안정적인연결이가능해질것입니다. 이로써새로운형태의콘텐츠및서비스가등장할것으로예상됩니다.



달리기 준비자세 일러스트 ai 무료다운로드 free prepare run vector - Urbanbrush

2024년에는디지털세계가더욱다양하고혁신적인방향으로나아갈것으로보입니다.


기업들은이러한트랜드를주시하고,미래를대비한전략을수립하여변화에빠르게대응해야합니다.


새로운기술과트랜드를적극적으로흡수하여
선도적인역할을하는기업이미래를주도할으로기대됩니다!!






김지효 마케터가 궁금하다면? 


김지효AE 마게팅 인사이드 채널


https://inside.ampm.co.kr/ae-qnwkjh2310/member/?baepo=qnwkjh2310



김지효AE 오픈 카카오톡 클릭


https://open.kakao.com/o/sgkGl1Qf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어그부츠 바로 키워드 시작하세요! | 겨울 부츠의 대명사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를 위한 핵심 전략! |디지털 광고형태와 검색광고의 효과적인 구성법

온라인 쇼핑몰 '이 것' 안하면 100% 망한다?? (찐경험자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팁)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