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메타 광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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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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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도구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도입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문구 자동 생성 ,이미지 재가공 ,배경 생성 등 보다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5일 메타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일부 비즈니스 계정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마케팅 도구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 ‘AI 샌드박스’가 시범 운영되고 있고, 메타가 AI 샌드박스에서 활용할 수 있던 다양한 AI 마케팅 도구들을 이번에 확대 도입함에 따라, 각 기업과 브랜드는 광고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시각이 나오고 있습니다. 


메타가 AI를 활용한 마케팅 도구를 도입하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AI는 기존의 광고 제작 방식에 비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1. 효율성 향상: AI는 광고의 타겟팅, 소재 제작, 효과 측정 등 광고의 모든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더 효과적인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창의성 증진: AI는 기존의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는 소비자의 관심사와 취향을 분석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작하거나, 현실과 구분이 어려운 가짜 영상이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타가 AI를 활용한 마케팅 도구를 책임감 있게 도입하고, 광고의 객관성과 조작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한다면, 이는 광고 산업의 발전과 소비자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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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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