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품질 강화를 위해 쇼핑 트래픽 어뷰징 페널티를 받은 상품에 대해서는 광고 운영 시 제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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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1-23

조회수 : 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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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고, 광고주분들께서도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광고 품질 유지 및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의적으로 어뷰징 관련 업체를 통하여 상품의 순위를 올리는 등의 트래픽 어뷰징이 적발되어
쇼핑 서비스에서 페널티를 부여받은 경우, 페널티를 부여받은 해당 업체 및 상품은 쇼핑검색광고에서도 노출 제한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재 대상 
○ 쇼핑 서비스에서 트래픽 어뷰징으로 페널티를 부여받은 상품 및 업체 
· 쇼핑 서비스를 통해 업체가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업체의 전체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 쇼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이 제재를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은 쇼핑 페널티 적용 기간 동안 광고 노출 불가 (쇼핑 서비스와 동일한 대상/ 동일한 기간)

■ 제재 내용 
위 조치 대상에 해당되는 업체 및 상품은 쇼핑 페널티 기간 동안 쇼핑검색광고 노출 불가

■ 제재 적용일
23년 12월 15일 금요일
※ 광고 노출 제재 기간은 쇼핑 페널티 기간과 동일합니다.
※ 내부 사정에 의해 적용 일이 변경될 수 있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적용 지면
· 통합검색 지면 검색 결과
· 쇼핑검색 지면 검색 결과


제재 사유 및 제재 기간과 같이 쇼핑 페널티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쇼핑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스토어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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