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많이 받는 광고주 질문 Best 3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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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1-27

조회수 :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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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제 광고주 분들이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 몇 가지를 알려드릴탠데요


보시면 진짜 누구나 궁금해하는 TOP3질문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첫 번째) 광고 얼마나 써야 하나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필수 항목은 아닙니다.

하지만 검색광고가 퍼포먼스를 내기에는 매체 특성상 적합한 매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관심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니즈가 명확하며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과정이 다른 매체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다른 매체들 배너 DA나 SNS 메타 등을 살펴보면

SA 검색광고 보다는 브랜딩을 위한 목적이 더 강합니다.


그래서 구매를 직접적으로 일으키고 싶다면 SA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얼마를 써야 할까요?

최소 월 100만원 이상은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100만원 정도는 사용해야

키워드와 소재 등 테스트 기간을 거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며 쓸데없는 곳에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가 필요 없는 업체도 존재하므로 꼭 컨설팅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키워드가 상위권 안에 있지 않다면 의미가 없나요?


물론 상위권에 노출되고 있다면 그만큼 많은 노출과 클릭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효율이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검색량은 낮을 수 있지만 세부키워드와 확장키워드로도

충분히 경쟁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경쟁이 심한 메인키워드에 2만원을 사용해서 5만원의 수익을 얻는 것보다

세부키워드에 5천원을 사용해서 4만원의 수익을 얻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세 번째) 입찰가 2,000원으로 세팅했는데

클릭당 비용이 1,900원 나갔는데요 오류인가요?



많은 광고주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 중에 하나인데요.

일단 입찰가를 2,000원으로 세팅했다고 클릭당 빠져나가는 비용이

무조건 2,000원 빠져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로직 상 바로 하순위에 있는 경쟁사보다 10원 정도 더 빠져나가게 됩니다.


즉 나보다 아래 순위에 있던 경쟁사는 입찰가가 1890원으로 세팅이 되어 있다고 한다면

내가 2,000원을 입찰가로 잡았다고 해도 1,900원이 나가게 되는 것이죠.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다음 편도 기대해주시고 이번 새로운 한주도

힘차게 시작하세요 ^^

ampm 글로벌 최형규 ae 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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