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브랜드 광고를 네이티브하게 만드는 6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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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11-28

조회수 : 1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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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틱톡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바로 브랜드의 진정성입니다.

진정성이 담긴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행동을 유도하는 것이죠.

이를 위해 큰 예산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진정성을 담은 틱톡스러운 콘텐츠는 매우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콘텐츠를 구성하면

시간과 제작 비용을 모두 절약할 수 있답니다.




아래의 6가지 스토리텔링 기법은

비즈니스가 고객과 크리에이터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제품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제품, 브랜드 또는 서비스에 어떤 이야기가 있나요?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비즈니스가 고객 또는 커뮤니티에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있나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의 배경을 설명하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공감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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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 또는 고객이 등장하는 DIY 스타일의 광고 소재를 활용

  •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

  • 브랜드의 고객이 드러나는 소재를 사용

  • 브랜드 이야기에 적합한 이미지를 활용

  • 시청자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명확한 CTA(클릭 유도 문안)로 영상을 마무리




2) 결과부터 시작해보세요

사용자는 제품이 가져다줄 수 있는 효능 또는 효과에 대해 알고 싶어 합니다. 

결과를 먼저 보여주고 편집을 활용해 결과에 다다르는 과정을 보여주세요.

클라이맥스에서 시작해 이에 다다르기까지의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초반에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콘텐츠를 통해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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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소재를 사용

  • 자막을 활용해 과정을 설명

  • 다른 버전의 결과 또는 엔딩을 보여주고 명확한 CTA로 마무리




3) 짧고 굵게 메시지를 전달해보세요

간단하고 간결하게 브랜드를 홍보하세요.

처음 브랜드가 탄생했던 때를 떠올리며 비즈니스를 소개해보세요.

어떤 제품인지, 잠재 고객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집중하여

스토리를 만드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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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막을 사용해 주요 메시지 또는 슬로건을 강조

  • 제품이나 서비스 경험을 보여주는 소재를 활용

  • 단시간에 사용 방법을 보여줄 수 있는 빠른 템포의 편집 방식 사용

  • 즐거움, 놀라움 등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보여주며 명확한 CTA로 마무리




4) 단계별로 설명해주세요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자막이나 주요 이미지를 사용해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법을 분명하고 쉽게 설명하는 스토리를 소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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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의 주요 이미지와 관련 자막을 통해 단계별로 전체 과정을 설명

  • 전체 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소재를 활용

  • 제품의 효과를 보여주는 사용자의 리액션이나 댓글 등과 함께 명확한 CTA로 마무리




5) 일상에 녹아든 제품을 보여주세요

브랜드가 곧 라이프스타일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세요.

일상 생활의 관점에서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강조하고

다양한 환경에 스며들어 일상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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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자가 직접 출연/제작한 영상 또는 DIY 스타일의 소재로 제품을 소개

  • 3가지 이상의 환경이나 일상의 루틴을 공유

  • 제품의 편리함과 접근성을 보여주기 위해 크리에이터의 반응 또는 댓글 활용

  •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강조한 뒤 명확한 CTA로 마무리




6) 언제 어디서나 곁에 있음을 보여주세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제품을 찾고, 사용하고,

구매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얼마나 쉽고 빠르게 가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소재를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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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 또는 서비스 사용 모습 노출

  • 하루 일과 중이나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속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사용되고

    판매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소재를 활용

  • 사용자가 직접 올린 리액션 영상 또는 자막을 통한 명확한 CTA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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