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쇼츠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1-29

조회수 : 911

댓글 0


오늘은 숏폼 플랫폼 중에 유튜브 쇼츠를  알아겠습니다.




987828276_1689035846.8461.jpg

숏폼은 이름 그대로 15초~10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말하는데 보통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이 많습니다.

숏폼은 2020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하였고 최근에는 여러 매체들이

숏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형되고 있습니다.




987828276_1689035892.2213.jpg

쇼츠는 유튜브 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60초 이내에 짧은 영상

담을 수 있는 세로 형식의 새로운 콘텐츠입니다.




그렇다면 숏폼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뭘까요?



987828276_1689035957.7429.jpg

첫 번째 이유는 편리한 세로 형식입니다.

일반 영상은 가로로 봐야 하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람은 두 손으로 봐야 했고

손이 크더라도 안정감이 떨어져서 핸드폰을 바닥에 떨어트리는 경우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숏폼은 세로 형식의 영상이어서 보다 편리하게 핸드폰을 잡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987828276_1689035976.9358.jpg

두 번째 이유는 효율성과 가성비입니다.

숏폼은 짧은 시간 내에 내가 원하는 핵심! 본론을 살펴볼 수 있으며 짧고

임팩트 있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해진 세대는 더 많은 정보 더 빠른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어서

PC나 핸드폰이 조금이라도 느리면 불편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대에 맞게 가성비와 효율성을 잡은 숏폼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입니다.





987828276_1689036007.732.jpg

세 번째 이유는 낮은 진입장벽입니다.

영상을 보는 사람이나 만드는 사람 모두에게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위에 이유들로 인하여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의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987828276_1689036099.2521.png

유튜브 쇼츠는 사람들이 짧은 영상을 선호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틱톡이 많은 점유율을 차자하면서 틱톡과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유튜브가 위기를 느낀 만큼 쇼츠 영상을 일반 영상보다 더 노출을 많이 시켜주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노출하고 싶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는 숏폼입니다. 쇼츠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알려 보시면 어떨까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에게 문의 주세요^^


AMPM Global 최형규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