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남은 한달, 연말 마케팅 잡으셔야죠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07

조회수 : 955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어느새 일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고 벌써 올해도 한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한달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지만은 않습니다.

마무리하는 단계로 정리해도 좋지만,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를 하기에도 적절한 시기입니다.



연말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진행되는 마케팅들이 슬슬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예시들을 통해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공간을 활용한 마케팅


연말하면 크리스마스 !

신세계, 롯데, 현대 3사 백화점도 매년 빼놓지 않고 연말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토존 만들고 꾸밈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 더현대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신세계백화점


출처 : 롯데백화점                                                                                                                      출처 : 롯데월드타워 공식 인스타그램



2.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


크리스마스 에디션 상품들과 그에 관한 한정 굿즈로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한정품', '크리스마스 에디션', '연말 굿즈' 라는 키워드에 혹하기 마련인데요,


출처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코카콜라


이벤트성 굿즈를 출시할 수도 있지만 주력 상품들을 해당 키워드 사용과 함께 이벤트성인 상품으로 마케팅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양한 이벤트


홈플러스 '홈플대란', 쿠팡 '연말 50% 할인' 등 연말을 맞이하여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가 한창입니다.

할인, 1+1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을 유입시키고 구매를 촉진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 홈플러스                                                                                                     출처 : 쿠팡



이렇게 다양한 기업들에서도 연말 마케팅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고 마케팅 방식을 통해 연말 마케팅까지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