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양극화와 CRM이란 무엇인가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11

조회수 : 3345

댓글 1
전자 상거래, 사업, 작업에선, 돈, 지갑, 전자 화폐, 에 온라인 쇼핑
 우리가 관찰하는 세 가지 트렌드는 현재의 소비자 시장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우선, 양극화 소비는 평균적인 소비 행태가 사라지고 극단적인 소비 방식이 부상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기존의 평균 객단가나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과 같은 전략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답니다.


반대, 이중성, 긍정적 인, 부정적인, 용, 빨간색, 초록, 양극화
무지출 챌린지나 거지방과 같은 추세는 이 양극화 소비와 연관이 깊죠.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며, 제품들의 가격을 설정하는 등의 기존 방식에 새로운 접근이 요구됩니다.


불화, 통화, 돈, 미국 달러, 프랭클린, 벤자민 프랭클린, 지폐, 재원

 또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는 이전과 달리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로 구성된 시장을 보여줍니다. 유튜버나 콘텐츠가 이전과는 달리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어요. 이런 트렌드에 따라 세부 관심사에 맞는 서비스가 성장하고, 이후 제너럴 서비스로 확장하려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러한 확장은 때때로 그 서비스의 독특성을 희석시킬 수 있어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는 CRM & 마케팅 자동화 코스 - 인프런 | 강의
 마지막으로, CRM 마케팅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보다 세밀하게 파악하여 맞춤형 제안을 하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그러나 이는 고객 데이터를 그룹화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양극화 소비로 인해 한 사람이 여러 소비 방식을 갖게 되어 이를 그룹화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죠. 이를 위해서는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인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

비회원 이미지김술현
언론 제보 하여 방영되면은 포상금이 있습니다 지난정부는 누구를 위한 방역 정부인가? 윤석열은 발명가에게 훈장을주어 사면하고 국민이 행복하게 살도록 해야 한다 ? 0106662 1235 김숙현 https://vt.tiktok.com/ZSNVLex9X/ 1
2023.12.11 19:0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