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interest
ROAS 와 ROI, 대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정유남AE입니다!
신입 마케터 혹은 처음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들은 마케팅을 하면서 항상 혼동하는 두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ROAS 와 ROI 인데요.
오늘은 마케팅의 이유, ROAS 와 ROI 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d)는 “광고비에 대한 매출 비율” 이라고 합니다.
ROAS = 광고에 따른 매출 / 광고비 * 100
광고비와 매출이 동일하게 나왔다면 ROAS 가 100% 달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매출의 지표를 뜻합니다.
광고 측면에서 퍼포먼스를 얼마나 해냈는지 보여주는 표입니다.
다시 말해서 얼마나 이익이 발생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ROI (Return On Investment)는 “투자대비이익률” 이라고 합니다.
ROI = 이익 / 투자액 * 100
이익과 투자액이 동일하게 발생했다면 ROI 100% 달성이라고 표현합니다.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흑자와 적자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기업에서는 제품을 팔아 진행한 프로모션, 광고, 캠페인 등에 투자 대비 얼만큼의 이익을 냈는지 순이익을 판단할 때 사용하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마케팅 교훈:
큰 ROAS 퍼센티지에 놀라 소중한 ROI를 소홀히 하지 말자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정유남AE
dbska94@ampm.co.kr
02-6049-46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