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신뢰도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15

조회수 : 1003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리즈의 내용으로 네이버 쇼핑검색 랭킹 구성 요소 중 신뢰도 부분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네이버쇼핑페널티, 상품명 SEO 등의 요소를 통해 해당 상품이 이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지를 산출하여 신뢰도에 반영됩니다.









상품명SEO


단어 중복, 혜택 문구, 수식 문구, 특수문자, 긴 상품명는 지양됩니다.

상품명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상품은 페널티를 받게 되고.

상품명, 카테고리, 브랜드/제조사, 속성 등에서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정보를 포함할 경우

처리 규칙에 따라 랭킹에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네이버쇼핑 페널티


네이버는 어뷰징에 관해 굉장히 민감하여 그에 관련된 것을 찾아내기 위해 검수와 개발의 과정을 거칩니다.

고의적인 데이터 변경 및 어뷰즈 행위가 발각되면 해당 페널티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4개의 글에 걸쳐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의 상품검색SEO 가이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광고 효율을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로직과 최적화 요소를 인지하고 계신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내용과 관해 더 알고싶거나 문의를 원하시면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_쇼핑검색광고 SEO 시리즈

1탄 : 네이버쇼핑 상품 품질지수 높이는 SEO 전격 공개

2탄 :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적합도

3탄 :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인기도

4탄 : 네이버쇼핑 상품검색 SEO 전격 공개 _ 신뢰도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