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의 목표 설명
마케터 이미지
박인수 마케터
2023-01-11

조회수 : 76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김정현 마케터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종류*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할 때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제대로 알고 선택하는 것 입니다.


그럼 목표란 무엇일까요?

페이스북 광고의 목표는 크게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 이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인지도 목표 입니다.

인지도 목표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도달 2가지 캠페인으로 광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많은 광고주들이 바라는

고객으로부터 제품구매, 구매전환 등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설명에 있듯이 브랜드 인지도는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도달은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인지도 목표는 1차 광고 목표로 쓰지 않으며 2차 리타게팅을 목표로 할 때 사용합니다.---

   리타겟팅에 대해서는 추후 영상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관심 유도 목표입니다.

관심 유도 목표는 1차 광고 목표로 쓸 수 있는 캠페인이 존재합니다

> 제일 먼저 트래픽 캠페인은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이동시키는 것을 목표로하는 캠패인입니다.

> 참여 캠페인은 좋아요, 댓글, 공유, 게시물 조회 등 게시물 자체에 반응하는 사용자에게 참여를 유도시키는 캠페인입니다.

> 앱설치 캠페인은 광고를 보고 앱을 설치할 확률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목표는 동영상의 조회수를 늘리는 데 있습니다. 전환의 목적보다는 조회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잠재고객 확보 캠페인은 고객 연락처를 제출받는데 최적화 되어있는 캠페인입니다.

> 메신저 캠페인은 광고를 조회한 사용자를 대화로 연결하는 캠페인입니다.


마지막으로 전환 목표에는 3가지 캠페인이 있습니다.

카탈로그 판매, 매장 유입 캠페인은 보통 많이 사용하지 않는 광고이므로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습니다 

전환 캠페인은 어떤 캠페인 어떤 광고 소재에서 전환이 되었는지 정확하고 쉽게 파악이 가능한 캠페인입니다.

단 전환 캠페인은 페이스북 픽셀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에 대해서는 아까 말씀드린 리타겟팅과 함께 다음 영상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AMPM글로벌 박인수

처음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
광고를 집행하고 있지만 틀이 안잡혀 있는분

크리에티브한 광고도 필요하지만
데이터 확인과 이를 통해 개선 하는 체계를 잡아야 꾸주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의주시면 이러한 성장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