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브랜드 릴스 활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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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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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담당자분들께서 작게나마

도움이 될만한 인스타그램 릴스 활용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쇼츠를 출시한 후 인스타그램도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인스타그램에는 릴스 탭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의 하단에 릴스 버튼이 배치되어

사용자들이 쉽게 숏폼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의도된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 탭의 상단 우측에도 릴스 노출 구역이 생겼으며 이러한 변경은

틱톡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릴스 영상을 즐겼던 틱톡 사용자들은 이 변경에 익숙해지기 쉬웠을 것입니다.

또한, 릴스 영상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인스타그램의 피드나 스토리 게시물로 이동할 수 있어서

사용자 이탈을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세로형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시자의 피드에 게재되고 릴스 탭과 검색 탭 등에서

계속해서 노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릴스는 기존의 스토리와는 달리

일정 기간 후에도 계속해서 콘텐츠가 노출되어 사용자들이

콘텐츠 성과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크리에이터들이 릴스를 활용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1. 크리에이터의 릴스 활용법

크리에이터들이 릴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를 릴스에 미러링하거나

유행하는 밈이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패턴을 패러디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기도 합니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릴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브루노 마스의 <리브 더 도어 오픈>의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한

크리에이터, 브라더 빈의 경우 성공적인 협업으로 음원 배급사뿐만 아니라

빙그레를 비롯한 각종 브랜드와의 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 브랜드의 릴스 활용법

많은 브랜드들이 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에스티 로더를 비롯한 브랜드들은 공식 계정을 통해 릴스를 활발히

업로드하고 있으며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은 전시 실황을 릴스 형식으로

보여주어 전 세계 예술 애호가와 미술관 고객에게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코리아와 틱톡 코리아는 인스타그램에서도

릴스 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릴스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와

간단하게 활용법 사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최형규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더양한 정보와 마케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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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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