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혹시 노출 안 되고 계신가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21

조회수 : 776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분들께서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혹시 등록해둔 나의 광고가 보이지 않은 경험 하신 적 있으신가요?

그럴 때에 품질지수 확인은 해보셨나요?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자가 등록해둔 품질관리 강화 공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광고가 적절한 검색 결과와 게시물에 노출되고,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부합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만족스러운 광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광고 품질 유지와 개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세부적인 광고 검수 프로세스와 등록 기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출되지 않을 수 있는 광고

- 광고의 노출만을 목적으로 적절하지 않은 소재오 내용을 사용하는 경우
- 키워드와 소재가 광고의 관련도가 낮거나, 노출 위치 대비 성과가 떨어지는 경우
- 서비스의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은 소재와 내용인 경우

(예시)


품질이 낮아 광고의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 광고의 소재를 재검토하거나 입찰 키워드를 수정하여 품질 개선이 중요합니다.
혹시 검색광고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아 걱정되시는 광고주 분들은 이 글과 네이버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