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광고 개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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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2-22

조회수 : 8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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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두멀미하고 바로 인스타그램 광고! 장점과 운영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광고 필요성 및 장점

(모바일인덱스 제공, UPI뉴스 22.04.14)

인스타그램 사용 연령대를 살펴보면

1030세대에서 인스타그램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MZ 세대들에게 적합한 sns 플랫폼이며

이들을 타겟팅으로 삼기 좋은 광고 매체입니다.

1) 모바일 최적화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는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콘텐츠를 소비합니다.

이에 따라 광고도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최적화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인 콘텐츠에 강점이 있는데

동영상 광고는 이를 더욱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광고 형식을 활용하면 보다 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광고를 제작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3) 정확한 타겟팅 설정 가능

인스타그램은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주는 관심사, 위치, 나이, 성별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타겟 그룹을 설정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가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노출되어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위의 장점들을 고려하여 인스타그램 광고를 계획하고 실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광고 효율적인 운영 팁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팁으로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1. 노출이 많이 되며 브랜딩의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불필요한 노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환이 될 수 있도록 소재와 타겟들을 테스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겟은 일반적인 로그인 기반의 핵심 타겟 뿐만 아니라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 등

타겟 설정은 신경 써서 진행해야 될 정도로 중요합니다.

[핵심, 맞춤, 유사 타겟 자세히 살펴보기]

타겟 설정만큼 중요한 것이 더 있는데 바로 소재입니다.

소재는 연령에 따라서 다양하게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상품의 적합한 소재가 있으면 엄청난 효율이 보장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팁은전환과 트래픽 캠페인을 동시 운영하는 것은

절대적인 답은 아닙니다.

아직 최적화된 소재를 발굴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트래픽 캠페인에서

소재 테스트를 우선 진행하고 CTR(클릭률)을 기준으로

검증받은 소재들로 전환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타겟에 맞는 소재를 구성해야 합니다.

타겟에 연령과 성별 등 데모 그래픽을 기반으로

소구점을 정하고 그에 맞는 소재를 운영해야 합니다.

(데모그래픽 : 연령, 성별, 지역과 같이 통계학적 요소를 사용해서 소비자를 정의하는 방식)

예를 들어 무조건 할인이나 이벤트 관련 소재를 운영하기보다는

제품의 기능이나 성분 및 효과를 소재로 삼아서

제작하여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부분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제 여러분도 인스타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AMPM global 최형규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더양한 정보와 마케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inside.ampm.co.kr/ae-pooky93/?baepo=pooky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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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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