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소진만 된다고? 무효클릭 알아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26

조회수 : 1136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의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광고주분들 무효클릭, 부정클릭이라는 단어 들어보셨을 겁니다.

무효클릭이 뭔지!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무효클릭이란,

광고비 소진, 품질지수 상승 등 특정인의 이익을 위한 인위적인 클릭

메크로같은 도구에 의하여 발생하는 클릭

더블 클릭으로 인한 무의미한 클릭

검색이용자의 의도와 다른 다양한 형태의 클릭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의사 없이 다른 광고주의 광고를 정기적으로,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경우



무효클릭을 받은 것 같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 사이트에 의심스러운 방문 기록이 있을 경우,

무효클릭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무효클릭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무효클릭 문의하기 바로가기 

상단의 링크를 통해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늰 클릭의 일시/유입IP/키워드/광고주URL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무효클릭이 아니라면?

문의하기를 통해 제출한 클릭 로그 분석 결과,

무효클릭 로직 반영 및 과금내역 정상 이라는 메일을 받았다면 무효클릭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즉, 과다 과금된 비용이 없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의문점이 드신다면 다른 사항을 확인하여 평소보다 클릭이 증가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일일예산 혹은 CPC 상향 조정

- 계절별 관심사나 진행 중인 이벤트

- 키워드 및 광고문안 변경으로 CTR 상승

- 타 네트워크에 광고 게재 시작



네이버의 노력

이러한 무효클릭 이슈를 대응하기 위해 네이버 측에서는 전문가들로 무효클릭 전담 팀을 구성하여

최신 시스템과 로직으로 발생하는 클릭에 대한 기준을 적용하여 사전 필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광고주분께서는 무효클릭 로직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데

네이버측에서 역추적의 위험으로 인해 로직과 필터링 결과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효클릭에 대한 기준과 문의하는 방법에 관하여 전달드렸습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해 문의를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