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https://www.inthenews.co.kr/news/article.html?no=59151 (레드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 이미지ㅣ롯데칠성음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프로모션 마케팅 Promotion Marketing
프로모션이란 마케팅의 요소 4P 중 하나로 ‘판매 촉진’을 뜻합니다.
수립한 마케팅 전략에 따라서 상품이 더욱 노출되고, 지정한 타겟층에 도달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해당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프로모션 마케팅을 몇가지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계절 마케팅:
가장 흔하면서 고객들의 소비를 독려하는 기본적인 마케팅입니다. 봄, 가을에는 새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게 일반적이고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예시로 삼성은 새학기를 맞이해서 태블릿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보도자료를 내며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출시일, 가격, 색상, 성능 등 설명하면서 “새학기” 라는 키워드를 붙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역시즌 마케팅:
시즌 마케팅이 있다면 이를 역으로 이용한 역시즌 마케팅이 있습니다.
의류 업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프로모션 마케팅 기법인데 여름을 앞두고 겨울 패딩을 판매하는 전략입니다.
이때 원래 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가격을 내리거나
미리 해당년도 겨울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마케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새해 마케팅:
특히나 지금 시기에 가장 많이 하고 있는 프로모션 마케팅 전략입니다.
2024년은 용띠 해로 용을 브랜딩화 시켜 많이 판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품, 주류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용품 등 여러 방면에서 기업들은 “청룡 리미티드 에디션” 과 같은 키워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마케팅 한 페이지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
▶ 정유남AE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