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류 업종, 미디어믹스 매체전략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28

조회수 : 740

댓글 0



오늘은 패션 /의류 업종에서 미디어 믹스 매체전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짧고 굵게 이야기 나누어 보는 시간 갖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제 브랜드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과 가격의 시대가 도래했다는 말씀 드리면서

 네이버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미디어 믹스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배너광고를 통해 여러 사람에게 노출 및 인지도를 확보시켜서

검색광고도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것이죠.



즉,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종합하여 진행하였을 때

자연 유입량이 상승하면서 홈페이지 전체 트래픽이 상승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구매 볼륨과 재구매율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광고 특성상 니즈가 명확한 고객들을 타겟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실제 문의를 남기는 유입량이 가장 많은 매체로

메인/서브 키워드 중심으로 광고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와 모바일을 분리 운영을 하여 효율적인 분배가 가능하고

수많은 경쟁사들 가운데 눈에 뛸 수 있는 광고 소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하여 홈페이지로 유입을 통한 소비자 유입 및 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너광고인데 여기서는 모비온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모비온 매체를 통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배너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한 유저를 따라 다니며 배너를 이용한 재방문 유도가 가능하며

이를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전환율 상승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 모수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패션/의류 업종의 미디어믹스 매체전략에 대한 

네이버 검색광고와 배너광고 모비온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보았습니다


AMPM 글로벌 전략제안1팀 최형규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