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5팀 김정현 마케터입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설명하는 이유는
좋아요 공유 팔로워 등으로 자연스러운 노출이 가능해 광고 확장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려드릴 광고 종류는
1. 쿠폰 광고
2. 슬라이드 광고
3. 모바일 앱 광고
4. 캔버스 광고
5. 컬렉션 광고
6. 브랜드 인지도 광고
총 6가지이고 이번 영상에서는 쿠폰 광고, 슬라이드 광고, 모바일 앱 광고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쿠폰 광고입니다.
쿠폰 광고는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라면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Facebook에서 고객과 공유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이며, 쿠폰을 통해 사람들이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장 또는 양쪽 모두에서 쇼핑하도록 유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Facebook에서 효과적인 쿠폰을 만들 수 있는 방법
> 쿠폰을 만드는 데 요구되는 최소 할인율이나 할인가는 없으나 할인율이나 할인가가 높으면 효과가 좋은 건 너무 당연합니다.
그래서 수치가 강조된 소재를 사용한다면 쿠폰 광고 효율이 좋아집니다.
> 적절한 만료일 설정: 사람들이 쿠폰을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쿠폰이 Facebook 친구들 사이에 공유될 수 있도록 최소 며칠 동안의 기간 이 제공되는 만료일을 설정하세요.
다음은 슬라이드 광고입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브랜딩이나 제품 홍보가 목적이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슬라이드 광고는 여러 가지 이미지와 동영상, 문구, 소리를 결합하여 타깃의 관심을 사로잡고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앱 광고입니다.
모바일 앱 광고는 더 많은 사람이 앱을 설치하고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이 방법은 특히 다음과 같은 앱 유형에 추천합니다.
첫 번째는 앱 내 광고가 주요 수익원인 앱
두 번째는 최초 구독과 시간에 따른 갱신이 매우 중요한 구독 기반 앱
마지막 세 번째는 단순 획득을 떠나 잔류가 성공 측정의 중요한 목표인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의 종류 그중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편에서는 나머지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터 김정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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