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interest image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 1탄,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큰 온라인 포털사이트이자 압도적으로 1위에 올라있는 광고 채널입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구글 사용자가 많아졌지만 여전히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을 보면 보통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최우선적으로 실행합니다.
왜 그럴까요?
첫째로는 친숙한 정도가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한국인에 적합한 검색환경을 조성하며 지식in 이라는 독자적인 서비스를 선보였고 이를 토대로 블로그, 카페 등 한국인들만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서비스들은 기반으로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데이터베이스를 쌓아 한국인 맞춤 검색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쌍방향 소통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의 커뮤니케이션은 너무나 당연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0년 전에 나온 지식in 서비스는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이 지식 교류를 넘어
또 다른 하나의 세계를 형성했고 한국인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서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SNS 라이브 방송으로 알 수 있게 될 만큼 세상은 작아졌고 구글 같은 범세계적 온라인 포털사이트가 나타나며 지구를 하나의 가상세계로 묶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검색광고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분석툴: 구글 애널리틱스
유저들의 유입과 온라인상 활동을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툴이라고 불리며 어떤 사람들이 어떤 시간대에 어떤 것을 검색하고 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령, 어떤 노트북을 어떤 연령층의 사람들이 원하는지 언제 검색하는지 분석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노출량
구글은 유튜브까지 인수하며 텍스트, 이미지 그리고 비디오까지 시장을 넓혀 마케팅을 하는데 더할 나위없이 좋은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유튜브와 연계되어 광고가 노출되고 텍스트보단 영상을 더 많이 보는 추세입니다.
특히나 쇼츠의 파급력은 상상을 뛰어넘어서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경쟁이 아직까지는 비교적으로 낮습니다.
시장이 큰 만큼 상대적으로도 유저가 많고 유입 또한 많은 곳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클릭 비용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 마케팅을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
▶ 정유남AE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