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마케터입니다 !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올해의 마케팅 트랜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특히 그중에서 MZ세대를 타겟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집중 !
캐시리스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는 MZ 세대들!
요즘은 현금을 들고 다니는 사람을 보기 힘들죠?
각 은행권의 앱 카드 출시와 네이버·카카오 등 각종 플랫폼에서의 간편 결제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현금이 필요없는 '캐시리스'가 흔해지고 있어요.
은행 업무부터 전자문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은행 업무의 디지털화가 보편화되면서
'캐시리스' 현상 역시 보편화되고 있어요.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시고 계신다면,
이런 온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는 꼭 ! 진행하셔야 합니다.
똑똑한 시간 소비를 위한 대행 서비스
1분 1초를 알차게 사용하고 싶은 MZ 세대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이에 따라서 시간을 조각조각 나눠 관리하는
타임 비즈니스 산업 규모가 커질 전망이에요.
디지털 기술 보편화와 인공지능(AI) 파생으로 인한 노동력 대체가 가능해지면서
똑똑한 소비시간 활용을 위해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늘고 있어요.
대화 소비 AI
AI와의 채팅을 즐기는 MZ 세대들!
AI 기반 대화형 마케팅 확대로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웹 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풍부한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어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AI 채팅창이 항시 대기중에 있는데요.
AI 기반 채팅은 간단한 문의나 기본적인 정보 제공 등에서 탁월하기 때문에
시간과 불필요한 노동력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어요.
마케팅 분야에서의 AI 활용은 단순 자동 응답 기능을 넘어서
기업들에게 기술적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 수단이에요.
나를 위한 커스텀
누구보다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들!
보다 세세하고 촘촘한 맞춤형 서비스 커스텀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요.
오직 ‘나만을’ 위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시장이 새롭게 부상되고 있어요.
이거 하나만 판다!
디깅 마케팅 혹시 들어보셨나요?
디깅(digging)은 ‘파다’를 의미하는 디그(dig)에서 나온 표현으로,
한 가지 주제에 깊게 파고드는 취미와 관심을 의미해요.
취미와 관심이 단순히 시간을 즐기는 수준이 아닌
생산과 소비를 이뤄낼 수 있는 문화가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어요.
디깅 트렌드는 미디어 콘텐츠, 연예인, 인플루언서, 제품, 경험 등
다양한 주제로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욱 확산될 전망이에요.
#Daily 나의 일상 기록
MZ세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일상을 기록하고 있어요.
이처럼 자신의 일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공유하는 형태인 ‘레코딩 라이프’ 문화가
MZ세대에 자리 잡고 있어요.
인생네컷, 하루필름과 같은 포토부스의 유행 또한
레코딩 라이프를 활발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에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욕구와 타인과의 연결 방식에 관심이 높아지며
개인 SNS,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 플랫폼들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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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2024년 MZ세대를 사로잡는 마케팅 트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를 잘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
이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저 문희연 마케터에게 메일이나 전화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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