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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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03

조회수 : 2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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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사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크리에이터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좌우하는 큰 힘을 갖고 있어요.

최근 크리에이터를 참고해 구매 결정을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요. 


크리에이터들은 앞으로 브랜드의 가치있는 자산이자

비즈니스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여요.

따라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는 마케팅 믹스나 퍼널에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어요.


이런 추세에 따라 최근 인스타그램은

24년 'Z세대와의 소통''크리에이터 수익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스토리와 릴스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Z세대의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고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에 주력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3가지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


01. 유료 구독 서비스 테스트


크리에이터가 직접 설정한 월간 구독료로 수익을 내는 기능 테스트 중

크리에이터는 유료 구독자에게 라이브, 스토리, 피드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요.

댓글이나 DM 옆 보라색 왕관 표시로 일반 이용자와 구독자를 구별해요.

또한 독점 라이브 방송 진행, 구독자만을 위한 스토리를 만드는 등

참여도가 높은 팔로워들과 독점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어요.



02. 메타 베리파이드


연예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파란 뱃지를 보신 적 있으시죠?

파란 뱃지를 이제 유료 구독 서비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어요.

'메타 베리파이드'를 신청하면 본인 확인 후 프로필 파란색 인증 뱃지가 부여돼요.

한국에서는 일부 사용자에 한해 서비스를 시작했고,

향후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해요.



03. 기프트

크리에이터가 릴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팔로우 여부와 관계없이 가상 선물을 받은 크리에이터가 

이를 현금으로 환전해서 수익화가 가능해졌어요.

하지만 아직 시범 운영 단계이고, 향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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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스타그램의 신규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저 문희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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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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