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Marketing: 크리테오, 넌 뭐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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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4-01-09

조회수 : 1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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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오늘은 DA광고 2탄, 크리테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테오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관련성 높은 상품을 노출,

접속 즉시 리타겟팅 대상이 되고 크리테오 태그를 기반으로 유저들의 행동 패턴과 구매 의도를 분석


개인에게 맞춰진 리타겟팅 광고를 개발한 곳입니다.

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한 캠페인 목표에 적절하고, 유저와 관련성이 높은 상품을 추천합니다.

추천 상품의 구매 비중이 대체로 높고, 그 중에서 리타겟팅 효율이 크리테오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이 강점을 바탕으로 잠재고객을 다시 광고에 노출시키고 전환을 일으키는 데 주력을 두고 있습니다.


광고노출 지면은 다음, 네이트, 줌과 같은 포털지면에 언론사, SNS, 커뮤니티 등 수천 곳의 제휴 매체사에 노출되며

월간 20억명의 활성고객이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로 다이내믹 배너와 스태틱 배너가 있습니다.




 다이내믹 배너

사이트 내 보유한 여러 제품들을 다이나믹하게 배너로 노출시키고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으로 랜딩시켜 전환을 높게 가져갑니다.



 스태틱 배너

특정한 전환 및 목적으로 집행 시에 용이합니다. 주목을 끌 이미지 형태 배너가 활용됩니다.

리타게팅 광고는 재방문을 유도하는 광고방식인 만큼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 모수값이 충분해야 합니다.

방문자의 수가 적으면 광고가 제대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인지도나 신뢰도가 있고 브랜딩이 되어있는 제품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광고 라이브 이후 대략 3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내 유저들의 행동 패턴을 학습하고 분석해서 타겟팅을 합니다.

그러기에 소비자 패턴을 분석하는 스크립트는 꼭 삽입해주세요.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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