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의 정의 및 계산방법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09

조회수 : 771

댓글 0

안녕하세요 : )


광고전략제안3팀 이선우AE 입니다.



마케터가 되기 전 과 후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고

여전히 관심이 많은


"ROAS"




"그게 뭔데"?





ROAS


=


광고 수익률




정의를 짧게 설명 드리자면

진행한 광고,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한 지표로서

광고 비용 대비 전환 매출 비용을 나타낸 값 이며

광고를 위해 사용한 비용으로 높은 전환 매출을 발생 시켰다면 수익률이 높게 측정됩니다.




계산법을 쉽게 성명 드리자면


(전환) 매출액/광고비*100



광고주가 5000만원의 광고비로 7000만원의 전환 매출을 올렸다면



7000/5000*100



ROAS =  140%가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궁금한 사항 또는 문의 있으시면

02-6049-4169로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