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조차 모르면 마케팅 못합니다. 마케팅 전문용어 제1탄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1

조회수 : 181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 !


마케팅을 하려면 알아야 할 마케팅 필수 용어가 많이 있습니다.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모르는 전문 용어가 많아 막막하실텐데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용어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형태


1. DA (디스플레이형 광고)


DA는 디스플레이 광고로 통상적으로 보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포털 사이트의 메인 화면이나 뉴스 사이트에서 쉽게 볼 수 있고, 

온라인 광고의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며,

 배너, 이미지, 동영상 등 여러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2. SA (검색광고)


SA는 검색광고로 검색엔진에서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주 사이트를 

검색 결과에 포함하는 광고를 말해요.

다른 말로는 ‘키워드 광고’라고도 합니다. 

SA는 한 키워드에 여러 광고주가 광고 요청을 하게 되면 

경쟁 입찰을 통해서 노출 순위가 정해지며, 

찾아오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는 점에서 

이전 광고보다 적극적이고 적중률이 높은 광고로 여겨집니다. 

또한 검색하는 것 자체가 타겟팅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효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라고 평가가 되고 있어요.



# 검색광고 용어


1. 메인 키워드


메인 키워드는 업종 카테고리 상의 대표 키워드에요. 

상품명, 브랜드 등 사용자 인지도가 높은 검색어로,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EX) 펜션, 노트북, 컴퓨터 등, 



2. 세부 키워드


세부 키워드는 명확한 범주나 세부적인 검색어가 추가된 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하나의 서비스나 상품명에 그치지 않고 

지역명이나 관련 수식어 및 설명 등을 조합해 만들 수 있는 키워드에요. 

EX) 가평풀빌라펜션, 강릉프라이빗펜션추천, 가성비 좋은 학생 노트북 등



3. 시즈널 키워드


시즈널 키워드는 특정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 수와 광고 효과가 큰 키워드를 의미해요. 

여름에는 수영복, 선풍기 /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스키장 등이 시즈널 키워드에 해당됩니다.


.

.

.


오늘은 이처럼 검색광고의 종류와 용어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다음엔 제2탄 과금방식에 따른 용어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 문희연 AE 영상교육 바로 가기



▶ 문희연 AE의 추천 인사이트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B2B 사업에서 CRM 도구가 중요한 이유!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2024년, MZ를 사로잡는 마케팅 트랜드는?

'별다꾸' 마케팅? 나도 한번 해볼까?

패션 업종 마케팅 매체, 이거면 끝납니다.

라이브 쇼핑, 어디서 하지? 유튜브에서 하자!



▶ 네이버 검색광고 등록 시리즈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