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비 40%이상 절감 할수있다?!(feat.품질지수 전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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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1-15

조회수 : 3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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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현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비 40%이상 절감 할수있는 품질지수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광고 품질지수 많이들 들어보셨죠?






품질지수란?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로, 등록한 광고가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가 충족되는 지수



품질지수는 성과(클릭율)+품질로 측정됩니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동일한 입찰가로 노출순위가 높아질 수있습니다.

EX) 입찰가X품질지수

2,000원X3칸=6,000원/ 2,000원X6칸=12,000원으로 동일한 입찰가라도 품질지수가 높으면 높은순위에 광고를 노출시킬수있습니다. 높은순위에 광고를 노출시키면 더 많은 유입으로 광고효과를 더 높일수있겠죠?



-광고비가 낮아질 수있습니다.

입찰가2,000원X품질지수6칸=12,000원/

입차가3,000원X품질지수3칸=9,000원으로 품질지수가 높으면 낮은 광고비로 높은 순위에 노출될수있습니다.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1.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하고 연결페이지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수 있도록 구성해야합니다.

EX) 커피포트

*메인페이지에서 메인키워드만 사용하는것보단





*상세페이지에서 가격기재와 할인, 상세사진 등으로 보여지고 여기서 구매링크로 이어진다면 높은 클릭율과 연관성 정보를 확인할수있어 품질지수가 올라갈수있습니다.





2. 눈길이 가는 확장소재를 활용해야합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할인이나 가격상세내용을 기입하거나, 사장님이 미쳤어요!, 오늘까지 할인, 사은품 증정 등 소비자들의 눈길이 가는 홍보문구를 사용하면 클릭율이 높아져 품질지수를 높일수있습니다.




3. 고객이 직접 검색한 키워드를 포함시키는 소재로 대체키워드를 포함해야합니다.

예를들어 마스카라면 워터프루프, 볼륨, 또렷한 등으로 대체키워드를 포함해 연관도를 높여 품질지수를 높일수 있습니다. 



4.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보고 분석을 통해 전환추적을 해야합니다.

-프리미엄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어느키워드로 어느시간대 문의 들어오는지 등의 고객의 행동을 파악해 전활율을 더 높여 품질지수를 높일수있습니다.



5. 다양한 키워드보다 브랜드의 핵심키워드를 찾아 설정하고

경쟁사들의 소재를 파악해 제품의 차별화를 두어 클릭율을 높여야합니다.

블로그 리뷰나 영상리뷰등으로 제품을 뒷받침해 주는 내용이 있으면 브랜딩도 할수있고 고객들도 관심이 가겠죠?




오늘은 여기까지 네이버 품질지수의 중요성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알고있던분들도 계시지만 모르고 계셨다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오현아AE에게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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