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하며 알아야 할 필수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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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15

조회수 : 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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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하면서

직접적인 광고들이 아닌

광고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하는 공식들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재, 이미지, 영상, 문구 등등

광고에는 다양한 것들이 소비가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진행하는 것이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나,

사실 광고는 결과치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 결과를 읽는 방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는 다양한 목적이 있습니다.

방대한 노출량을 목적으로 한다거나,

클릭 양을 늘리는 목적이라던가,

아니면 전환을 목표로 하여 광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노출수, 클릭수, 전환수 등등은 확인이 될 터이나

비율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클릭률, CTR이라고 하는데요,

클릭률을 구하는 방법은 클릭수 / 노출 수 입니다.

노출에 비해 클릭이 얼마나 되었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전환율입니다.

CVR으로 불리는데요, 이는 전환수 / 클릭 수 입니다.

클릭에 대비하여 얼마큼의 전환이 이뤄졌는지 확인하기 위한 공식입니다.


세 번째는 CPC, 즉 클릭당 비용 계산법입니다.

총 광고비 / 클릭 수 입니다.

클릭에 광고비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나누어보며

한 클릭당 얼마큼의 비용을 투자했는지 계산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환을 목적으로 한 광고라면 중요하게 계산하게 될 수익률,

바로 ROAS입니다.

ROAS는 전환 매출액 / 총 광고비에 100을 곱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해서 사용한 광고비 대비 나온 전환 매출로

얼미큼의 수익률을 결과해냈는지 숫자로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흔히 사용되는 공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공식들이 있는 광고 시장에서

정확한 계산으로 효율을 확인해 보며

딱 맞는 투자로 원하는 광고 목적을 이루어내시며 광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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