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현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SNS광고중에서도 메타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진행하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메타광고란?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을 인수하게 되면서 메타라는 브랜드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두가지 SNS광고를 메타 관리자 내에서 운영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메타광고 계정 생성방법
페이스북 아이디에 비즈니스용 계정을 생성해야합니다.
개인정보를 등록하기 때문에 계정이 잠기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정확하게 작성해야합니다.
**메타광고 캠페인 종류
메타광고 캠페인은 총6가지가 있는데요,
1. 인지도 2. 트래픽 3. 참여 4. 잠재고객 5. 앱 홍보 6. 매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인지도 캠페인은 말 그대로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주는 캠페인입니다.
*브랜드를 인지 시키는 목적으로 초기 브랜딩 목적으로 사용되는 캠페인
두번째, 트래픽 캠페인은 클릭을 하도록 유도하여 홈페이지의 유입도를 높이는 캠페인입니다.
*클릭을 유도해 랜딩페이지로 연결시켜 방문자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사용되는 캠페인
세번째, 참여형 캠페인은 게시물좋아요나 댓글 공감 등의 이벤트 응답을 눌러 참여와 관련된 캠페인입니다.
좋아요와 댓글 동영상조회, 메세지 등 참여형으로 팬덤을 모으고 싶을때 사용되는 캠페인.
네번째, 잠재고객 캠페인은 잠재적 고객의 정보 나이,연락처,이메일등을 수집해 브랜드나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캠페인입니다.
주로 고객의 정보가 필요한 병원이나 보험 등의 DB업종 광고를 할때사용하는 캠페인.
다섯번째, 앱홍보 캠페인은 말 그대로 앱 홍보를 위해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유사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수있는 캠페인.
마지막으로, 매출 캠페인은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수있도록 홈페이지나 앱을 방문하도록 만드는 캠페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캠페인. 이커머스업종에게 필수.
캠페인을 선택하려면 어떠한 목적으로, 타겟팅은 누군지 등 KPI(광고도달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적용해야합니다.
메타광고는 디테일한 설정과 다양한 방식이 있어 방법을 알고 있더라도 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접근하려면
전문가와 분석을 통해 광고를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캠페인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메타광고를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오현아AE에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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