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지금 당장 '구글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구글 완전정복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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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1-16

조회수 : 1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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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완전정복 시리즈에 이어 구글 완전정복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해선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 구글은 좀 생소하시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구글 광고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광고]


구글 광고란 GDN(Google Display Network)라고도 불리며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및 여타 제휴 앱등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구글 광고는 필수?]


그렇다면 구글 광고는 왜 필요할까요? 우선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규모가 큰 검색 매체입니다.

즉, 그만큼 이용자수 또한 많고 여러 제휴 지면들(언론사, 커뮤니티, 블로그 등)이 있기에

다양한 곳에서 대량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구글의 최대 장점은 바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단 점입니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론 잠재고객 타겟팅입니다. 잠재고객은 광고를 보여주고 싶은 사용자를 뜻하며

그들에 대한 정의, 관심분야 및 습관,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정보,


이전에 내 광고, 웹사이트 또는 앱과 상호작용했으며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 등을 기준으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잠재고객을 잘 파악한다면 적은 노출 및 클릭으로도 효과적으로 전환을 일으킬 수 있겠죠?


 두번째는 콘텐츠 타겟팅입니다. 콘텐츠 타겟팅은 주제, 게재위치, 콘텐츠 키워드 등을 설정하여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방법입니다.


[주제]

주제는 한 광고를 특정 주제와 관련된 여러 페이지에 동시에 타겟팅합니다.

예를 들어 내 상품이 '청바지' 라면 의류/패션 등의 주제로 타겟팅할 수 있고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타겟팅합니다.


[게재 위치]

게재위치는 고객이 방문하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웹사이트를 뜻합니다.

여타 제휴업체 중 노출할 매체를 설정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간단합니다.

고객이 검색하고 방문하는 여러 웹사이트 중 광고를 개제할 웹사이트만 설정하는 것이죠


[콘텐츠 키워드]

콘텐츠 키워드는 설정한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겟팅하는 방법입니다.

시즌성 키워드나 할인과 같은 프로모션 키워드 등을 조합한다면 효과적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이렇듯 구글은 여러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네이버보다 국내 이용자 수가 적더라도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요즘 같이 고객의 취향이 세부적으로 나뉘는 초개인화 시대에 구글 광고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됩니다.



네 이번 시간에는 구글 광고의 정의, 구글 광고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구글 광고의 유형 및 캠페인 집행 원리 등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해당 글이 유익하셨거나 좀더 세부적인 내용이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전석희 마케터가 발행한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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