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이벤트 광고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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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16

조회수 : 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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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마주하는 이벤트들이 많으실 텐데요,

발렌타인데이, 빼빼로데이, 추석, 등등 다양한 날들이 있습니다.

그중 다가오는 큰 명절이죠, 설날을 타겟 하여 광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고를 진행할 때에 수시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가야 합니다.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는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얻으려면

이벤트를 흐름에 맞춰서 진행해야 합니다.

신제품 출시, 할인 이벤트, 1 + 1 이벤트 등등

다양하게 있을 텐데요,

다가오는 설 명절이 있으니 거기에 맞게 이벤트를 진행해 보는 것이

더욱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모든 사람들이 설날을 인지하고 있으며,

가족들과, 지인들과,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며 얘기를 나눕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전해드리기도 하죠.

이에 맞게 그냥 할인을 진행하기보다

설 특별 이벤트 ! 와 같은 문구로 지금만 진행하는 이벤트처럼

보이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또는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을

묶어서 이벤트성으로 판매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광고들로 이벤트를 알리는 게 좋을까요?

일단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을 알리기에 좋은 배너광고를 추천합니다.

전단지처럼 사람들에게 먼저,

어떠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지 다가가서 알리는 방법입니다.

몰랐을 정보에 대해 여러 번 노출을 시켜주면 인지를 하게 됩니다.


그 이후에 검색광고도 같이 병행해 주면

사람들이 전단지를 보고 검색을 하여 찾아보고 제대로 된 유입과 전환까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에서 세부적인 키워드를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타겟을 위주로 키워드 세팅을 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검색했을 때 나올 수 있게끔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광고를 진행하기 좋을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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