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체험단 마케팅 집행 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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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4-01-16

조회수 : 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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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의 적절한 집행 시기





바이럴 마케팅이란 어떤 기업이나 회사의 제품을 소비자의 힘을 빌려 알리려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우리말샘 참고)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후기 등의 입소문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은 적시에 활용하게 되면 비용 대비 엄청난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인지도 부족 시


ex) 하림 자기업 '글라이드'

하림그룹의 온라인 식품 유통플랫폼 '글라이드'는

2019년 설립 후 연평균성장률 201.59%로 지속 성장중이지만

폭발적 성장을 이룩한 경쟁사들에 비해 기대에 미치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또한 인지도 신장 차원에서의 기업 홍보 마케팅이 적극적이지 못했다는 문제점을 지적 받습니다.



(사진 출처: 파우더룸 내 글라이드 체험단 모집공고)


이에 올해 1월 하림지주가 글라이드가 100억원 이상 투입하며,

꾸준한 서포터즈 프로그램 및 체험단 바이럴 마케팅으로

적극적 바이럴 마케팅에 돌입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2. 신제품 출시


맥심 슈프림골드


(사진 출처: 동서식품 자사 홈페이지 제품안내)


지난 2021년 동서식품이 9년 만의 신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신제품 출시에 맞추어 동시에 동서식품은 공식 서포터즈 '커피라이터'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체험단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적시에 진행된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결과, 2021년 8월 출시한 이후

지난해 11월까지 2억 9000만잔의 판매고를 기록하였습니다.(뉴스웍스의 2022-12-22 보도 참고)

신제품의 성공에 힘입어 동서식품은 굳건히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예시로 드린 경우와 같이 적시에 진행되는 바이럴 마케팅은,

신제품의 성공과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으며,

장기적 효과를 위한 자사 SNS 활성화 등의 전략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제안을 드립니다. 




다양한 경험의 전문가가 포진해있는 AMPM 글로벌과 함께하면

더욱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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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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