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데이터 분석부터 관리까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17

조회수 : 112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체계적으로 데이터 분석,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케팅에 있어 다양한 매체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데이터 분석이란 거의 마케팅의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데요

동시에 많은 초보 마케터 분들이 마케팅에 있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도 역시  데이터 분석 입니다.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이유는 제가 지난시간 올려드린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은 초보 마케터 혹은 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광고주분들을 위해 '피벗 테이블'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플랫폼에 접속하여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탭으로 접속합니다.







[+새 보고서] 탭을 누르면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는지 간단한 정보들이 뜨나, 이 부분은 안에서 수정이 가능하므로 임의로 설정하셔도 무관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파란 띠를 가진 보고서와 초록 띠를 가진 보고서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항목들을 드래그 하여 자유롭게 추가, 제거가 가능합니다.

보고 싶은 데이터들을 모두 드래그하였다면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엑셀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엑셀 파일을 열면 보시는 것과 같이 다운로드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광고주 분의 계정 데이터를 다운 받았으면 그 데이터가 쭉 표시됩니다!


이 데이터를 전부 드래그해 ctrl + L 을 누르면 데이터 값이 표로 전환 됩니다.




변환된 표 제일 끝에 막대를 4개 추가하여 월/날짜/주차/주간/요일 탭으로 수정합니다.



그리고 탭별로 주어진 수식을 삽입해 엑셀이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왔다면 이제 내가 이 데이터들을 가지고 무엇을 보고 싶은지를 명확히 해야합니다.

새로운 엑셀 시트를 작성해서 무슨 데이터를 보고 싶은지, 나에게 필요한 데이터 목록을 작성합니다.






그 후 모든 표를 드래그한 후, [삽입] > [피벗 테이블] 을 통해 피벗 테이블 필드를 생성합니다.




피벗 테이블 필드에서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 각 [필터], [열], [행], [값] 칸으로 드래그하면 피벗 테이블이 생성됩니다.

아까 보고 싶었던 데이터 목록들을 참고해 원하는 피벗 테이블을 자유롭게 생성하면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혹시 여기까지 너무 어렵다면 문의 주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핵심만 모았다!


패션 브랜드 초기 전략, 어떻게 해야할까?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 대체 어떻게 하는 건데?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의 효율과 성과 파헤치기 (2탄)


어떤 마케터와 협업해야 할까? 마케터 선정 꿀팁!


스마트스토어는 메타 광고 못하나요? 드디어 해결책 등장!


알수록 똑똑하게 광고하는 메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브랜드 창업! 소자본으로 시작한다면 이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전자담배 혹은 액상과 같은 성인 제품, 광고 안 되나요...?


똑같이 관리했는데 왜 내 광고만 아무도 안 볼까?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