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interes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마케팅 참 어렵습니다
빨리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잡기에도 벅찬 요즘, 특히나 더욱 사업을 널리 알리기 어려운 실정이죠.
이런 정신없는 상황 속에서 정확하고 명확한 정리가 필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툴은 아무나 사용할 수 있지만 누구나 잘 활용하지 못하는 GA,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출처: pinterest
GA,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 분석 서비스입니다.
무료 툴이지만 구글에서 운영하는 분석 툴인만큼 데이터 수집에 방면에서는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케팅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료 분석 툴도 있습니다. 이 유료 툴은 다른 포털까지 연동해서 구글 애널리틱스의 정보와 다른 포털의 정보를 취합해서 쉽게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GA로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2023년에 최신 업데이트로 인해 GA4로 불리고 있습니다.
GA4는 방문자 수, 방문자의 행동, 전환율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분석해서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점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고 마케팅 효율성을 개선합니다.
블로그 에선 블로그 방문자 수, 업로드 된 컨텐츠 조회수 등을 분석합니다.
자사 웹사이트 가 있는 경우 사이트 방문자 수, 페이지뷰, 전환율 등 측정해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한 유저가 어떤 페이지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분석이 가능해서 어떤 홍보가 적절했는지 아니면 앞으로 어떤 광고로 유입을 시키고 클릭을 유도하고 결국엔 전환을 일으킬 것인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은 데이터라는 숫자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성공을 효과적으로 예측 가능하게 해줍니다.
다른 분석 툴과는 다르게 비용 부담이 없고 무엇보다도 수준 높은 분석으로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정유남AE◀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