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 광고는 키워드 설정 어떻게 하지? 100% 활용법!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4-01-17

조회수 : 1186

댓글 0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어려워하시는 쇼핑 검색 광고 키워드에 관련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파워 링크 광고 같은 경우에는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키워드를 하나하나 등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지만

쇼핑 검색 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입력할 수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자 일단 광고 플랫폼에 접속하셔서



이렇게 좌측을 보시면 쇼핑검색 탭이 보이실거에요.

이걸 클릭하면 현재 광고 중인 그룹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그룹을 선택하면



제외키워드라는 것이 보일텐데 이걸 클릭하시면 




이 탭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이제 제외키워드를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제외키워드란? 어떠한 키워드에서 내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제외키워드를 설정해 불필요한 노출을 막아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제외키워드는 광고주님이 직접 입력해서 추가를 할 수도 있고,

광고를 몇일 돌리다보면 시스템 내에서 자체적으로 제외키워드가 생성되기도 합니다.

그럼 이 키워드들을 보며 불필요해 보이는 키워드를 제외키워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외키워드를 단지 이 키워드에서 노출이 안됐으면 좋겠어! 에서 그치지 않고,

이 기능을 100% 활용하시려면 예를 들어 내가 수분크림을 판매한다고 할 때

그룹을 건성수분크림, 속광크림, 미백수분크림 등으로 그룹을 나눠

서로를 제외키워드로 설정하여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원하는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실 쇼핑 검색 광고 같은 경우에는 키워드를 광고주님이 직접 입력할 수 없고,

제외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추가하셔야 하기 때문에

다소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르시거나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네이버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