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AMPM 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지난 시간에 구글 광고란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 들으셨을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검색광고가 네이버 검색광고와 비교했을 때 장점이 무엇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 출처: 구글 검색>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선 다들 익숙하실 테니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다음과 같이 ‘남성 패션’이라 검색했을 때 스폰서라고 표시 되는거 보이시죠?
마치 네이버 파워링크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위노출 또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입찰가 개념이죠.
그렇다면 구글과 네이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우선 구글이 네이버 보다 키워드 평균 입찰가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매체 모두 클릭 당 과금(CPC)형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국내 사용자수가 가장 많은 네이버에 비해
구글은 상대적으로 사용자수가 적어 비교적 낮은 경쟁도를 이룹니다.
따라서 네이버 보다 낮은 가격으로 입찰가를 설정해도 문제가 없다는 것이지요!
물론 키워드에 따라 다르지만 많게는 10배까지도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엥 뭐야 그럼 사용자도 네이버보다 적은데 더 적게 노출되는거 아냐?” 라는
의문을 품으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 맞습니다!
구글이 네이버보다 국내 이용자수가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숫자의 고객에게
노출된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최대 장점인 세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세부 타겟팅에 대해서는 지난 시간에도 설명했지만 성별, 나이, 지역, 관심사까지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즉 네이버 보다 더 좋은 질의(구매 확률이 높은)소비자에게 노출된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내 제품이 팝콘이라고 했을 때 네이버는 영화관 근처의 길거리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라면
구글은 매표소 앞에서 판매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나다니는 사람은 길거리에 더 많지만 팝콘에 더한 니즈가 있는 고객은 매표소 앞에 더 많을 테니깐요 :)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구글 검색 광고만이 가지는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배너 광고 비교 등의 컨텐츠를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항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