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혹시 아직도 쇼핑검색만 하고 계신가요?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17

조회수 : 100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뷰티 브랜드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뷰티 브랜드를 가지고 광고를 집행 중인데 혹시 아직도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만 활용하고 계신가요?


물론 뷰티 브랜드의 경우 쇼핑검색광고만 가지고도 효율이 나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뷰티의 경우 타 업종에 비해 입찰가 경쟁이 쎈 편이기 때문에 광고주분들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부담을 줄여줄 광고가 바로 신제품검색 광고 입니다.








신제품 검색 광고란?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검색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신제품 검색 키워드 그룹 예시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그룹' 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키워드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 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검색광고 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이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인 경우 집행이 불가능합니다.


예시로 [로봇청소기] 키워드그룹에 [일반청소기] 제품은 집행 불가









어떻게 노출 되나요?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며, 플리킹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2개 광고는 검색시 번갈아가며 첫화면에 노출되며, 1개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우 검색량의 1/2에만 노출 됩니다.


*좌 1/2, 우 플리킹 시 다른 브랜드 노출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신제품 검색광고의 경우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가 진행되고있으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세팅되어 있는 키워드그룹 기준으로 형성이 되며

2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되며, 경쟁이 없는 경우에는 최저입찰가로 낙찰됩니다.




신제품 검색광고에 관련해 더 많은 팁과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인스타그램 쇼핑, 왜 내 광고만 효율이 안 나올까?


너무 어려운 마케팅 용어, 핵심만 모았다!


패션 브랜드 초기 전략, 어떻게 해야할까?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 대체 어떻게 하는 건데?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의 효율과 성과 파헤치기 (2탄)


어떤 마케터와 협업해야 할까? 마케터 선정 꿀팁!


스마트스토어는 메타 광고 못하나요? 드디어 해결책 등장!


알수록 똑똑하게 광고하는 메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브랜드 창업! 소자본으로 시작한다면 이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전자담배 혹은 액상과 같은 성인 제품, 광고 안 되나요...?


똑같이 관리했는데 왜 내 광고만 아무도 안 볼까?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