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도 이제 타겟팅이 된다는데?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7

조회수 : 107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김수비AE입니다.



통합 검색화면에 올리브영이나 나이키같은 대형 브랜드를 검색하면 

오른쪽 상단에 광고 라고 표시되어 있는 브랜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브랜드 검색 광고 라고 하는데요!

PC 와 모바일 각각 세팅하고 일수를 정해서 계약하는 시스템입니다.


브랜드 검색의 신상품인 소재 최적화 템플릿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소재 최적화 템플릿은 기존 브랜드 검색 상품과는 동일하지만

소재별로 성별을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해진 상황입니다.



이를 통해 브검 기존 특성은 살리며 성별에 맞는 소재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성별 소재 설정 


1. 기본 소재는 필수로 등록해야 합니다.

성별을 알 수 없는 기간이나 미노출 방지를 위함입니다.


2. 남성/여성을 선택하여 해당 성별에 설정된 소재가 노출됩니다.



3. 소재별 노출 대상 적용 현황은

광고그룹 - 소재 - 소재 관리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FAQ


Q. 남성 여성 기본 소재를 전부 등록해야 되나요?

A. 전부 등록이 필수는 아니지만, 기본 소재는 등록해야됩니다!

     특정 성별에 한개 혹은 여러개 등록도 가능합니다.


Q. 기존 광고 그룹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나요?

A. 소재최적화 템플릿은 새로 등록해야 되며, 광고 그룹 복사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Q. 노출 대상에 따른 광고 성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노출 대상은 소재별로 적용하기 때문에 소재별 성과 리포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도 타겟팅이 가능해졌기에 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성별에 맞는 소재를 발굴하고 적용시켜봄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