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의 모든것! 지금바로 확인해보세요!

김상현 마케터
2024-01-19
조회수 :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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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배너광고의 종류와 특징 알려드리겠습니다.
- 배너광고는 포털배너광고와 네트워크배너광고로 나눠질수있습니다.
- 포털배너광고는 네이버, 카카오 등 포털사이트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 네트워크 배너광고는 웹사이트에 방문했던 방문자들에게 노출되는 배너입니다.
- 네터워크에는 모비온, ADN,GDN,크리테오,리얼클릭 등이 있습니다.
- 네트워크배너광고는 다양한곳에 노출되고 클릭당비용이 발생해 CPC형태의 광고입니다.
- 먼저, 포털배너광고의 카카오모먼트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1.카카오모먼트
- *pc광고는 하단에/ 모바일광고는 상단에 노출되어있습니다.
- -카카오의 특징은 많은 노출량과 유입량입니다. 그중에서도 20-30대 여성이 전환율이 좋은편입니다.
- 타겟이 20-30대 여성이시면 카카오배너를 이용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카카오는 다양한 랜딩페이지를 연결할수있습니다. 비즈보드와 디스플레이에 노출이 되는데요, CPC가 낮은디스플레이에서 노출을 시켜 모수를 확보한 후 이탈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비즈보드에서 다시한번 노출시켜주는 형태로 좋은전략이 있습니다.
- -카카오는 기간이 정해져있거나 짧은 프로모션, 단기간에 크게 홍보하시기에 좋은 매체입니다.
- EX)전시회, 팝업스토어, 공모전 등
- 2.네이버배너광고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있습니다.
- -GFA는 네이버의 메인지면과 서브지면에 노출되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타겟이 40-60대면 네이버 밴드에 배너광고를 노출시키는것도 효과적입니다.
- -GFA는 세밀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 효율적으로 광고를 하실수있습니다.
- 다음은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네트워크 배너는 커뮤니티, 언론사등의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 -cpc가 저렴해 일예산 설정후 방대한 노출을 시킬수있습니다.
- -평소 상품을 관심있게 보던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이탈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타겟팅과 리타겟팅이 가능해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할수있습니다.
- 2. GDN광고
- -유튜브를 시청한 유저들을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제품 정보를 얻기 위해 유튜브를 시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GDN광고를 하면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 -CPC가 낮고 방대한 노출을 시킬수 있어 브랜딩 목적으로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 구글 GDN광고에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하단에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구글 GDN광고란?
- 오늘은 배너광고의 종류과 특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 배너광고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배너광고를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오현아AE에게 문의주시기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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