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케팅이 돌아왔다! Z세대 공략하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전략

김한아 마케터
2024-01-19
조회수 : 215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2024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고 계시다면?
! 집중 !
커뮤니티 마케팅은 2024년 마케팅 트렌드 중
눈 여겨 보아야 할 마케팅 기법 중 하나인데요.
특히 Z세대 사이에서 커뮤니티를 선호하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어요.
이전의 전통적인 커뮤니티 마케팅과는 차이점이 있어요.
과거엔 이미 활성화된 대형 커뮤니티에 가입해
회원들에게 노출되는 전략이 주였다면,
현재는 기업의 독자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기업은 자체적인 플랫폼이나 소셜 미디어 그룹을 생성해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브랜드 경험을 공유해요.
인스타그램 역시 이 변화를 적극 반영하고 있는데요.
최근 크리에이터들이 팔로워들에게 DM 형식으로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공지 채널' 기능을 추가했어요.
인스타그램 외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크고 작은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커뮤니티는 단순한 광고를 넘어
소비자들과의 진정한 소통의 장이 되고 있어요.
일종의 가상 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소비자들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커뮤니티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 타겟 고객의 특징과 관심사에 맞는 플랫폼을 골라 커뮤니티를 구축해보세요!
- 커뮤니티 내에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해보세요!
.
.
.
오늘은 커뮤니티 마케팅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렸어요!
올해는 커뮤니티 마케팅을 활용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인지를 높이며 구매로 연결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전략을 활용해보고 싶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