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는 이 '정책'이 있다? 계정 관리를 잘해야 하는 이유!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9

조회수 : 1031

댓글 0
  • 안녕하세요!
  • 에이엠피엠글로벌 우지현입니다.

  • 오늘은 페이스북(메타) 계정 비활성화와 관련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 개인 계정이나 비즈니스 계정으로
  •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 중 갑작스러운 비활성화에 놀라셨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 페이스북은 해킹 문제에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 계속 접속하던 IP가 아닌 다른 IP에서 접속한 게 감지되어도
  • 비활성화 시키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 또한, 해킹이 아니고 본인이 이용했다는 걸 인증하기 위해
  • 신분증을 업로드 해도 처리되는 데에 짧게는 일주일,
  • 길게는 한 달까지도 소요되기 때문에
  • 광고 계정을 잘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만약 광고비 소진이나 소재 이슈로 인해
  • 비활성화가 되었는데 이를 해결하지 않고
  • 바로 다른 계정을 만들어 옮기려 한다면
  • 그 계정 역시 비활성화 됩니다.

  • 이는 바로 메타의 '시스템 회피에 대한 정책' 때문입니다.
  • 한마디로 메타가 판단한 문제를 회피하고
  • 편법을 쓰려고 하면 차단하겠다는 취지인데요.




  • 상기 이미지는 페이스북에서 공지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 두 번째 문단에 있는
  • '기존 계정이 정책을 위반하여 비활성화되었는데,
  • 이후 새로운 계정을 만들려고 시도함'이라는
  • 문장을 보면 왜 비활성화된 계정을 풀기 위해
  • 여러 시도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잘못하면 애써 키워놓은 광고 계정이
  • 날아가는 것과 동시에 이후 새 계정 운영 역시
  • 요원해질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 분들께서
  • 꼭 숙지하실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 그럼, 오늘 전달 드린 소식 말고도

    마케팅 전략 쪽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하단의 연락처나 인사이드 프로필 통해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전략2팀 우지현 AE

    02-6049-4496 / wjh93@ampm.co.kr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