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 활용하자!(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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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1-22

조회수 :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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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현아 대리입니다.

이번은 시리즈로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을 활용하자"(1탄)으로

오늘은 DB업종은 무엇인지, DB업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DB마케팅이란?

제품에 관심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후 상담 및 판매가 진행되는 마케팅입니다.

직접구매가 아닌 상담을 통해서 구매가 이루어져야하는 고객 정보가 필요한 업종으로 주식,  보험, 학원, 법무법인, 이사, 렌트,중고차, 창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입니다.



DB업종은 월납입을 해야하는 보험이나 학원, 렌탈 또 한번에 결제하기 부담되는 금액대의 분양, 병원,법률상담, 포장이사 중고차 등 고액대의 상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은 꼼꼼하게 알아보고 비교해본뒤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주로 검색기반 매체를 활용하고있습니다.


검색광고영역에서는 파워링크, 블로그, 웹사이트, 뉴스영역 등이 있습니다.

검색광고영역외에도 SNS나 구글을 통해서도 광고를 할수있습니다.


SNS나 구글은 접근성이 쉽고 상담문의를 남기는 절차가 간단해 많은 문의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쉽게 남기는 문의만큼 질적인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DB업종 마케팅의 3가지 전략

1. 키워드 선별

2. 시간대 파악

3. 데이터 파악

프리미엄 로그분석기나 다차원보고서 등을 통해 업종에 따라 이 3가지를 분석하고 파악하여 검색매체에 접근을 해야합니다. 


DB업종들은 고객들이 상담을 통해 결정하기때문에 업종에 따라  고객들이 어떤것을 원하는지 고객의 니즈 이 3가지 정도는 알고 방향성을 잡아야합니다.

예를들어 헬스장을 운영하신다면

1. 타겟설정

-어떠한 목적으로 헬스장을 이용하려는 고객인지

재활치료, 체력증진, 다이어트 등

2. 주된고민

-가격, 시설, 거리

3. 경쟁업체보다 강점

-시설이 좋고 깨끗하다.

-다양한 기구들이 있다.

-경력좋은 트레이너가 있다. 등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마케팅을 진행해야합니다.


오늘은"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을 활용하자"(1탄)DB업종은 무엇인지, DB업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려드렷는데요, DB업종은 단가가 높은만큼 더 신중하게 진행해야합니다. 

다음은 "DB단가 낮추고 SNS잠재고객을 활용하자"(2탄)으로 오겠습니다.

DB광고를 진행하시고싶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오현아AE에게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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