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 바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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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22

조회수 : 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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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그에 맞는 매체 선택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검색 광고 중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많은 국내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확실히 하루에도 몇 번씩 이용하기에 광고 또한 노출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국내 시장에서 아직은 네이버보다 작은 입지를 가지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검색 엔진입니다.

그렇기에 훨씬 많은 광고 지면과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즉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짧게 설명드리자면, 네이버 검색광고는 파워링크, 쇼핑 검색광고, 플레이스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 키워드, 즉 파워링크는 기본적인 제목, 설명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확장 소재들을 등록하여 넓은 구좌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홍보문구, 서브 링크 등등 이 모두 확장 소재로 추가가 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 같은 경우는 키워드와 쇼핑 검색이 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에 ‘스폰서’ 표시가 있습니다.

'스폰서’ 쓰여있는 부분들은 다 광고입니다.


검색 유형이 3가지 있습니다.

일치 검색, 구문 검색, 그리고 확장 검색입니다.


일치 검색은 말 그대로 검색어와 키워드가 완전히 일치할 때 광고가 게재됩니다

예를 들면 키워드가 “돋보기” 라면 “돋보기”를 검색했을 때 나오게 됩니다.

이와 같이 100% 일치하는 검색어를 뜻합니다.

다음 글에서 구문과 확장 등등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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