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이 우리 제품을 사게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늘 하고 계실 텐데요.
짧고 굵게 방법을 제시해드릴게요.
01. 구체화된 카피를 활용해 광고하자
대부분의 디지털 광고는 CPC 방식으로 과금되는데요.
우리는 한정된 예산으로 최대 성과를 봐야겠죠?
우리 제품을 보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우리 광고를 클릭하도록 해야 해요.
그러려면 메세지를 아주 구체적으로 적어야 합니다.
패션 브랜드에게 최고의 타겟은 누구일까요?
내일 여행을 가 새로운 옷이 필요한 고객.
내일 발표가 있어 오피스룩이 필요한 고객.
등등
이런 고객들을 타겟으로 제품을 광고해야 해요.
광고를 할 때 개별 제품의 소구점을 기반해
고객의 상황을 한층 더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카피를 사용해보세요.
고객에게 이 제품을 통해 얻으려는 긍정적인 결과를 함께 드러내면 더욱 좋습니다.
광고에서 주는 기대감이 그 광고를 클릭한 뒤에
노출되는 랜딩페이지에서 충족된다면
구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은 더욱 더 높아져요.
02. 무료 체험 유도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게 되면
단순 광고보다 훨씬 더 강하게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어요.
직접 경험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자신의 모습을 직접 보거나
아주 구체적으로 상상하게 만들어요.
온라인 구매 시 겪는 의심과 불안도 감소시켜
고객의 이탈을 줄일 수도 있어요.
단기 오프라인 행사, 전시회에 참여하고
단기간 동안 공간을 대여해 팝업 스토어를 열어 보세요.
우리의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알게 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03. 납득 가능한 프로모션
고객의 입장에서 납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해 보세요.
납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뭔가요?
예를 들어 1+1+1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여러 벌 쟁여두고 날마다 입자!"라는 소구는
단순히 싸게 판다가 아니라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위해
준비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프로모션 기획 시에는 기존 구매 고객에 대한
프로모션도 같이 구성해보세요.
신규 고객 확보도 중요하지만
기존 고객에 대한 관리도 중요해요.
기존에 팔던 제품의 가격을 할인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구성을 마련하거나
재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기획을 함께 구성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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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오늘은 고객이 우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어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문희연 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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