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pinteres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온라인 광고를 하시는 모든 분들이라면 부정클릭을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부정클릭:
악의적으로 광고항목을 클릭을 해서 해당 업체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행위
이 부정클릭을 해소하고자 나온 여러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몇 가지 소개드리자면,
에이스카운터: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이비즈, 이커머스 이 순으로 서비스가 고급화되고, 최대 10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최초 1회는 무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로그: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솔루션 중 하나로 개인이 제휴하기도 간편한 부정클릭 방지 업체입니다.
부정클릭시 경고 팝업창을 보여줘서 클릭을 낮추고 모바일도 추적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부정클릭 방지 시스템을 매월 적게는 3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 주면서 이용하기엔 부담스럽고 또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 입장에서 굳이 지출을 하면서 솔루션 시스템을 권장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부정클릭 8할은 광고대행사의 클릭입니다.
제목처럼 대다수클릭은 광고대행사의 클릭입니다.
상담이나 컨설팅을 진행하면 타 대행사 클릭으로 광고비 소진이 되고 있다고 많은 광고주분들이 말씀하십니다.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게, 네이버 자체에서 부정클릭을 엄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IP광고대행사는 무조건 네이버에 등록을 해야하기 때문에 추적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소진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는건 나머지 2할은 바로 경쟁사의 클릭이라는 뜻입니다.
악의적인 마음을 품으면 지속적으로 IP를 바꿔서 클릭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잡기위해 솔루션을 들여서 시간과 비용을 들이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이래저래 신경 쓸 부분이 많은 대표님들이 직접 소량의 IP 추적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돈을 들이는 것보단 앞서 포스팅한 GA4, 굳이 사용해야 하는 건가요?에서 부정클릭에 대한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을 가진 네이버 공식 대행사 AMPM글로벌에는 뛰어난 마케터들이 있습니다.
남의 사업이 아닌 나의 사업으로 생각하며 동업정신을 가진 AMPM글로벌과 광고를 같이 집행하시는건 어떠신가요?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마케터 홈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정유남AE◀
댓글
0